인터넷평화상

메달소개

메달사진

관용과 배려를 담은 선(善)한 문화, 선플운동의 정신을 담다.

만남과 소통의 공간인 인터넷에서 선한 마음의 실천(Good Heart)은 곧 선한 글(Good Comments), 선한 말(Good Words), 선한 행동(Good Practice)이 됩니다. 우리의 실천은 확산되어 선한 파장을 일으키고,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 속에 조화롭게 스며듭니다.

이에 인터넷 평화를 이끌어갈 선플 운동의 4가지 기본개념을 ‘선한 마음, 선한 글&말, 선(善)의 실천, 선(善)의 확산’으로 도출했습니다.

김서환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간삼건축 G.BRAND는 선플운동의 기본개념에서 영감을 얻어 그들의 디자인에서 ‘화합’을 강조했습니다. 화합은 선한 의지의 발현으로써 우리의 실천이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낸다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해바라기와 태양의 자연적인 그라디언트에서 추출한 색상 팔레트로 화합의 개념을 표현하여 화합으로 선플 인터넷 평화상 메달이 완성됨을 보여줍니다.

디자인 콘셉트: 화합 / 선플 운동의 4가지 개념 : ① 선한 마음 ② 선한 글&말 ③ 선(善)의 실천 ④ 선(善)의 확산 / 빨강 : 선한 마음(Good heart), 태양의 상징, 노랑 : 선한 말, 글, 행동에 확산의 의미를 담은 해바라기 상징, 녹색 : 실천의 의미, 선의지 발현을 상징, 검정 : 확산의 의미를 담은 해바라기의 상징 컬러, 포인트 컬러 활용

선플 인터넷 평화상 메달은 나(I)와 너(YOU), 그리고 우리(WE)가 상호작용하는 모습에서 모티브를 얻어 원형의 형태로 표현하였습니다. 메달의 앞면은 선플 운동의 기본개념이 서로 스며들며 화합하는 소용돌이를 표현하였고 그 중심에 서있는 영예로운 수상자의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뒷면은 선플 운동이 확산되기를 염원하는 모티브인 해바라기의 씨앗 부분을 모던한 패턴으로 재현하였으며, 이를 둘러싼 문구(Spreading Positive Online Culture, Creating a Beautiful World through Beautiful Words.)를 통해 선플운동의 가치를 담았습니다.